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: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
Washington
Seoul
IEA "올해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"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사상 최대치 예상

국제에너지기구(IEA)는 26일 보고서 '글로벌 전기차 전망 2023'에서 올해 전기 승용차가 1천400만대 팔릴 것이라고 내다봤다. 이는 지난해 판매량(약 1천만대)보다 35% 이상 증가한 규모다.

이에 따라 전체 승용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늘어난다. IEA는 올해 팔리는 승용차 가운데 18%가 전기차일 것으로 내다봤다. 작년에 그 비율은 14%였고 2020년에는 4%에 그쳤다.

이 같은 전기 승용차 판매는 중국, 유럽, 미국 등 3개 시장에 집중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특히 가장 큰 시장은 중국으로 지난해 전 세계 전기 승용차 판매의 60%가 중국에서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.

유럽과 미국에서도 지난해 전기 승용차 매출이 각각 15%, 55%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보였다. IEA는 2030년에는 이들 3개 시장 내 전기 승용차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약 60%까지 늘어날 것으로 관측됐다.

IEA는 전기 승용차 비율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(IRA) 등 주요 경제권의 촉진 정책에 힘입어 향후 10여년간 더 올라갈 것으로 내다봤다. IRA가 통과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 사이 주요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는 북미 지역 전기차 공급망에 최소 520억 달러(약 69조5천억 원)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.

— Click Here to get More News

Share
Share